미국유학 사기 ! 미국유학 꼼꼼하게 알고가는 예방법 !

미국유학 사기 ! 미국유학 꼼꼼하게 알고가는 예방법 !

안녕하세요, 빅트리퍼입니다 🙂

비싼 돈 내고 보내는 유학이지만, 불미스러운 일이(유학사기) 종종 일어나곤 합니다.

학비를 학교에 송금하지 않아 유학생이 ‘국제 미아’가 되거나 미국유학재단인 척 사기를 치는 유학원 등 정말 어처구니없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데요, 사전에 꼼꼼하게 알아보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미국유학 사기 그리고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시지요!

 

(1) 안전한 호스트 패밀리인지 확인!

간혹 유학원의 실수, 유학 사기로 인해 홈스테이 부재 사건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보통은 유학 예정 학교 혹은 유학원에서 출국전에 홈스테이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주지만, 이 등록 정보만으로 안심하는 이릅니다. 출국 전, 등록된 홈스테이에 꼭 연락하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미국유학 학비 납부 확인서 발급 요청!

부푼 꿈을 안고 미국에 도착한 A양, 학비를 선입금하고 출국했지만 입학예정으로 알고 있었던 학교에서 학비 미납으로 수업을 거부 당했습니다. 비싼 돈 주고 믿었던 유학원이 어떻게 저한테 이럴 수 있죠?

유학원에서 전달해준 입학 문서에 학비가 납부되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해당 내용이 입학 문서에 없으면 학교 홈페이지를 들어가 이메일을 찾은 후 입금 납입 확인 요청 이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번거롭지만 다이렉트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믿을 만한 방법입니다. A양과 같은 곤란한 일을 당할 수 있으니 선입금 후, 학비 납부 확인서를 꼭 확인하세요!

 

(3) 유학원 ‘학비보장 제도’ 확인하기!

유학원의 갑작스러운 부도로 유학이 중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남은 학비를 보상해주지만 좋지 않을 경우 보상 받지 못하고 입국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유학원이 폐업 하더라도 학비를 보상받을 수 있는 ‘학비보장 제도’를 확인해보세요! 유학원 안에서 실행되는 ‘학비보장 제도’는 유학원에 문제가 생긴 경우나 학교가 파산할 경우 등, 유학생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유학을 준비하기 전 유학원 선택시 ‘학비보장 제도’가 있는지 확인 후 선택하세요!

이상 대표적인 유학 사기 사례를 통하여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유학 사기! 비싼 돈 내는 만큼 잘 알아보고 잘 예방하여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궁금하신 사항을

문의주시면 빅트리퍼 담당자가

친절히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Tel: 02-2138-2388

eMail: support@bigtriper.com

 

 

미국 조기유학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미국 유학 프로그램 보러가기 <

 

#조기유학 #미국유학 #미국조기유학 #뉴질랜드조기유학 #빅트리퍼 #뉴질랜드유학 #유학사기 #유학사기_예방법 #유학사기_방지

2017년 7월 12일 / by / in

댓글 남기기